방문에 따른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민원은 우편로도 처리하고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우편 민원

우편신청 가능민원

신원에 관한 증명(재직, 경력, 퇴직증명, 퇴직예정증명서 등)

사실증명

납품, 공사실적증명

폐교학교 졸업·성적 증명

검정고시

각종 민원상담(진정, 건의, 질의 등)

기타 제 증명

우편신청 절차

우체국 방문(민원인) ⇒ 민원우편신청서 작성(민원인) ⇒ 신청서, 구비서류, 반송용 우표 동봉(민원인) ⇒ 우편발송(우체국) ⇒ 민원처리(민원처리기관) ⇒ 민원인에게 우편 발송(민원처리기관) ⇒ 민원서류 수령(민원인)